[매직 트리 하우스] 와~예상치 못했는데... 재미있어요!!!
5.0
이○리
2018.04.25
조회수 : 1,239
수년간 영어원서 읽기에 관심이 있어도 한 권을 완독하기가 쉽지 않았습니다.^^;;;
원서 읽는 강좌도 들었었는데, 책 내용에 흥미를 느끼지 못해서 결국 중도하차 했어요.
혼자 읽기도 시도했었는데... 알 수 없는 줄임말들, 부족한 배경지식, 모르는 단어들로 너무 힘들더라고요. 결국 흐지부지ㅜ.ㅜ 중단되어 버렸지요.
그런데 제 첫 완독의 기쁨을 <매직 트리 하우스>로 할 수 있을 것 같아서 설레는 마음으로 1권을 읽고 있습니다. 이 강좌로 완독할 수 있을 것 같은 이유를 2가지로 말씀드리며, 함께 시작해보자고 감히 권해 봅니다.
우선, 책 내용이 의외로(?^^) 재미있어요! 초등학교 저학년용이래서 너무 유치하면 어쩌지 했는데요, 웬걸~재미있더라고요.^^ 매 챕터가 너무 기대될만큼요~(오랜만에 흥미롭게 책장을 넘기는 독서를 하고 있습니다.)
그리고 초보 원서독자에게 어려운 줄임말, 배경지식, 모르는 단어들에 대한 자세한 해설이 큰 도움이 됩니다. 원서를 읽을 때, 일단 처음부터 마지막장까지 쭈~~욱 읽으라고 하잖아요. 모르는 단어들에 연연하지 말고, 내용의 얼개를 따라 쭈~~욱.
하지만 초보 원서독자에겐 쉽지 않죠. 그런데 김승규 선생님의 자세한 해설을 참고하면 확실히 쭈~~욱 읽히더라고요. 원서독서 경력이 쌓이기 전, 초보 원서독자들에게는 완독의 기쁨과 원서 읽기의 재미를 알려줄 수 있는 강의인 것 같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