승규쌤 강의 들으면서 우리 아이의 원서 리딩에 대한 거부감도 없어지고, 어른도 다시 예전 추억 되새기며 영문법도 공부하고, 문장 해석도 하다 보니 어렵게만 느껴지던 영어공부에 활활 의지가 타오릅니다. 발음, 독해, 문법을 두루두루 재미있는 네이트와 함께하니 시간이 너무 빨리 가네요. 남은 수강도 열심히 듣고 영어에 대한 울렁증에서 벗어나도록 해 보렵니다.
항상 그렇듯이 영화보다는 책이 훨씬 더 재미있어요! 책을 읽으니까 더 자세한 내용이 있어서 Frozen을 더 잘 이해할 수 있게 되었어요. 영어도 더 잘 이해할 수 있게 되었고요. 회화와 문법은 약간 다른 것처럼 느껴졌는데 책 속에서 문법을 찾아주시니까 좋아요. 앞으로도 좋은 강의 기대할게요!
사실 온라인 강의 신청해놓고 다 못 끝낸 적이 많았는데 이번에 마지막 강의까지 들었습니다. 물론 매직 트리 하우스 책 내용이 너무 재미있지만, 무엇보다 김승규 선생님 강의가 귀에 쏙쏙 들어와서 지루하지 않게 들었던 것 같습니다. 어린아이들도 이해하기 쉽게 설명해 주셔서 부담 없네요 ^^ 계속 반복되는 문법 내용들도 종종 짚어주시니 억지로 외우지 않아도 자연스레 이해될 수 있었습니다!
옆에서 지켜본 아이는 정말 ‘몰입’이라는 표현이 맞을 듯해요! 저는 아이가 Inside Out 을 영어 자막을 통해 보았기 때문에 ‘강의를 통해 그저 문법 부분만 이해해 주면 그만이다’라고 생각했는데, 아이는 수업을 통해 한 문장 한 문장 짚어가며 읽다 보니 새로운 것들을 많이 배운다고 말하더라고요. 읽은 원서를 통해 문법을 공부해 나가는 것이 교재와 예문을 통해 배우는 강의보다는 더 흥미로워 보입니다!